아이폰 통화녹음 하는 방법 (에이닷/SKT전용)


이번에 아이폰 통화녹음이 가능한 방법이 나오면서 많은 아이폰 유저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통화녹음 때문에 갤럭시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이이폰 통화녹음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 아이폰에서 통화녹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통화녹음

현재 우리나라는 당사자간의 직접적인 통화에서 대화하는 내용을 녹음하는 것은 합법입니다. 다만 해외에서는 많은 나라들이 당사자간의 대화라도 이를 녹음하는 것은 불법이기 때문에 삼성 갤럭시에서는 통화녹음을 지원하고, 애플 아이폰에서는 이를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각의 휴대기기를 사용하는 연령층을 보면, 통화녹음이 아직 크게 필요없는 10대부터 30대의 비중이 가장 높습니다. 반면 30대 부터 50대 60대의 경우에는 통화녹음이 되는 갤럭시를 사용하는 비중이 높았습니다. 통화녹음을 꼭 해야하는 사람으로썬 아이폰을 사용하고 싶어도 어쩔수 없이 갤럭시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아이폰에서 통화 녹음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앞으로 많은 변화가 예상이 됩니다.

아이폰 통화녹음 시 필요한 것

현재 아이폰 자체에서 통화녹음 기능을 만든 것은 아닙니다. 지금은 우리나라 통신사인 SKT에서 관련 기능을 애플과 협력해 만들었습니다. AI 전화 기술인 ‘에이닷’을 선보이면 자체 데이터망을 이용하여 통화녹음을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타 통신사인 KT와 U플러스는 관련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고, 지금 사용 가능한 서비스는 SKT에서 지원하는 서비스 뿐 입니다.

그래서 SKT 가입자만 현재 통화녹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알뜰폰은 제외됩니다.)

SKT 전용 앱 ‘ 에이닷 ‘

SKT를 이용 중이시라면 바로 앱스토어에서 ‘에이닷’을 검색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이 때 로그인을 하셔야 되는데, 본인인증을 하게 됩니다. 입력한 핸드폰에서 사용중인 통신사가 SKT일 경우에만 AI전화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타 통신사의 경우엔 앱을 다운로드 하셔도 통화녹음 기능을 이용할 순 업습니다. 먼저 아래 다운로드 바로가기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통화녹음 앱 에이닷 이용방법


통화녹음을 하기 위해서는 에이닷 앱에서 전화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전화 기능 중 가장 오른쪽에 통화녹음 기능이 활성화가 되어 있습니다.


통화녹음이 가능하며 자체 ai 기술을 통해 통화내역을 요약해서 확인할 수 있게 제공합니다. 또한 그 전 대화내용도 저장되어 통화할 때 상대방과 전에 했던 대화가 궁금할 경우 바로 찾을 수 있고 내용도 요약되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통화녹음 시 필요한 어플과 이용 방법을 안내해드렀는데, 글로만 된 정보라 설치 혹은 이용이 어려우신 분들께서는 아래 동영상으로 이용방법을 설명한 영상이 있으니 영상을 통해 이용방법을 숙지하시면 됩니다. 아래 영상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같이 보면 도움이 되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