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6 가격인상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

아이폰 15가 출시하고 이제 처음 사전예약 물량이 모두 소화되고 있는 시점에, 사람들의 관심은 이제 새로운 시리즈인 아이폰 16에 쏠려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16에서는 가격이 크게 오를거란 전망이 있습니다.

아이폰 15의 상황

아이폰은 매년 시리즈를 출시할 때, 현식적인 기술 또는 더 완벽한 외형을 만들고, 다시 이를 좀 더 다듬어서 새롭게 출시하는 방법을 사용해왔습니다. 이번 아이폰 15시리즈 역시 전작 14와 외형적으로나 스펙상 엄청 차이가 있지는 않지만, 14보다 더 완벽한 디테일을 보여주었습니다.

여기서 더 대단했던 점은 가장 프리미엄 등급을 제외하곤 전작인 14시리즈와 동일한 가격으로 출시했다는 것입니다. 애플이 전작의 여러 기능들과 스펙들을 한층 더 완벽하게 만들고도 동일한 가격이다 보니 사람들의 고민은 더 심해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전작과 별 차이가 없지만 조금더 진화된 아이폰을 전작과 같은 비용으로 구매할까 아니면 아이폰 16을 한번 더 기다려봐야 할까 하는 고민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내년 발표될 아이폰 16의 가격이 크게 상승될 거란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이폰 16 가격인상

아이폰 16의 가격인상은 사실 15시리즈의 성공과는 별개로 어쩔 수 없는 현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직까진 애플에서 어떠한 판매전략을 가지고 나올지 아무도 모르지만 여러 지표들이 아이폰16의 가격 상승은 불가피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아이폰 15시리즈 부터 제품의 부품가격들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256G 아이폰 15 프로를 기준으로 비교해본다면 아이폰 15프로의 경우 모든 부품의 비용은 약 558달러입니다. 이는 동급 기준 작년에 출시한 아이폰 14 프로와 비교하다면 약 12% 더 비싼 가격입니다.

A17프로 칩 / 디스플레이 / 프레임 / 망원카메라 에서 부품의 비용이 크게 올랐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 애플은 이렇게 늘어난 부품의 인상비용은 소비자에게 전가하지 않게다며, 최고급모델을 제외하고 나머지 최신 아이폰에는 가격을 유지했습니다. 이런 선택은 경영진에서 최근 어려워진 경제상황을 고려해 가격인상을 포기하고 신중하게 가기로 했다고 보여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품의 가격은 계속 상승하고 있고, 판매량은 큰 폭으로 늘어나지 않아, 애플의 고심은 깊어질 수 밖에 없다고 보여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폰 16을 준비하는 애플에서 어쩔 수 없이 큰 가격인상을 할 수 밖에 없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이폰 16을 기다려야할까?


아이폰 15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은 당연히 전작 14와 다른 점이 없기 때문일 것입니다. 내부적으로 더 완벽해졌을지 몰라고 외형적 변화는 없기 때문에 사람들이 전혀 신제품이라고 인식하지 않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이런 점에서 새로운 것에 대한 중요도가 높으신 분이라면 당연히 아이폰 16을 기다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대로 외형적인 것 보다 애플 보여준 기술과 합리적인 가격을 중요하게 보는 분들이라면 아이폰 15은 가장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현재도 아이폰 16의 루머가 많이 나오고 있지만, 아직까진 혁신적읜 변화의 얘기는 없어서 무작정 기다리기 보다는 관련 내용을 찾아보면서 본인이 원하는 변화가 있는지 없는지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같이 보면 좋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