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SE 4세대 예상 스펙 출시일 루머 정리


새롭게 출시한 아이폰 16시리즈가 여러 호평과 리뷰들이 나오고 있는 와중에 아이폰 se 4세대애 대한 관심과 궁굼증 역시 높아졌습니다. 이번에는 곧 출시 예정이라는 보급형 아이폰 4세대 스펙과 출시일에 대한 루머를 정리해보겠습니다.


1. 성능


아이폰은 항상 타 브랜드 대비 높은 성능을 항상 보여왔습니다. 이번 아이폰 16시리즈 역시 새롭게 출시한 a18 프로세서가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보급형인 se 시리즈의 경우 가격이 가장 우선시 되는 모델이기 때문에 항상 전세대 또는 전전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했던게 일반적이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전혀 다른 소식이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바로 이번 아이폰 se 4세대에서는 아이폰 16과 같은 프로세서와 램 용량을 탑재한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로는 바로 애플이 현잭 가장 밀고 있는 프로젝트인 애플 인텔리전스 때문입니다. 애플 형 ai 기술인 애플 인텔리전스는 앞으로 나올 아이폰에서도 가장 핵심적인 기술인데, 이번 아이폰 16시리즈가 출시될 때 일반 모델에 가장 최신의 프로세서와 8기가 램을 장착한 것으로 보아 최소 사용조건이 a18 프로세서와 8기가 램이라는 것을 대략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최신에 출시할 보급형 스마트폰에서도 이 기술을 사용하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아이폰 16과 같은 성능을 넣을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만약 이 소식이 정말 맞다면, 애플 역사상 이례적으로 역대 보급형 아이폰 중에서는 가장 좋은 성능을 가진 핸드폰이 됩니다. 평소에도 램크루지 소리를 듣던 애플에서 보급형에 8기가 램을 장착한다면 이번에 나올 se 4세대를 사야할 이유로는 충분한 것 같다. se 3세대 역시 전년도에 출시한 13시리즈의 프로세서와 램을 그대로 사용한 점을 보아 이번에도 16 일반모델과 같은 스펙으로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2. 디자인

이번 새로운 se 모델에서 가장 기대되는 것 역시 디자인일 것이다. 가장 큰 변화로 알려진 루머는 바로 홈버튼이 사라지는 다는 것이다. 보급형 아이폰의 가장 큰 특징이였던 홈버튼과 터치아이디가 사라지고 이제는 페이스아이디와 노치 디자인이 들어갈 것으로 알려져 있다. 루머에 따르면 14시리즈 바디를 이용하게 되고 뒷판은 무광으로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그리고 최신 폰이니 만큼 se모델이지만 c 타입 충전을 도입하게 된다고 한다.

그 다음 가장 큰 변화는 바로 디스플레이이다. 지금까지 보급형 모델들은 모두 LCD디스플레이를 사용했다. 가격이 저렴해야 하는 보급형이기 때문에 플래그쉽에 들어가는 OLED를 사용하지 않았었는데, 이번에는 최초로 se 모델에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다는 소식이다. 아마 삼성에서도 예전부터 보급형에도 OLED를 사용해왔기 때문에 애플에서도 더 이상 보급형이라고 해서 낮은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없게 된 것이다. 그리고 그만큼 소비자 역시 가격만 보는 것이 아니라 가격에서도 최대한의 성능과 품질을 기대하고 실제로 구매하기 때문이다. 크기는 14 모델과 같은 6.1 사이즈로 나올 예정으로 보고 있다.


3. 출시시기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출시시기는 언제가 될까? 많은 외국 관계자들은 25년 3월정도로 예상하고 있다. 이 역시 과거 se 3세대 출시시기를 참고한 것이다. se 3세대는 22년 3월에 출시했다. 그리고 그 전 21년 9월에 13시리즈가 출시한 것으로 보면 대략 출시기기가 예상된다. 올 9월 새로운 16 시리즈가 출시했다. 이제 se 4세대가 출시한다는 말이 나온다면 아마 내년 3월 출시가 가장 유력한 것으로 보인다.

4. 예상 가격

보급형 모델를 구매할 때 가장 메리트가 되는 점은 가격이다. se 모델이 계속 사람들에게 사랑받았던 이유는 바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애플의 최적화되고 높은 성능의 프로세서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였다. 그래서 플래그쉽 모델에 비해 반값에서 60%센트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다. 이번 4세대 모델은 직전 모델에 비해서는 약간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3세대의 출시가격은 현지 가격으로 429달러였는데, 이번에는 499달러를 예상하고 있다.

아마 여러 상승요인이 있어 불가피하게 인상한 것으로 보인다. 최신 플래그쉽과 같은 프로세서 그리고 8기가 램 용량, 페이스아이디, 액션버튼 등이 모두 탑재되다 보니 보급형이라는 이름보다 준플래그쉽이라는 포지션이 맞는 것 같다. 아이폰 16시리즈의 가격이 부담스러웠다면 이번에 출시할 4세대 se가 같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