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3프로 지금 선택해도 괜찮은 이유


현재 아이폰 16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대한민국이 1차 출시국이 확실시 되면서 아이폰 최신모델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하지만 그 만큼 더 높아진 가격과 크게 달라지지 않은 외관 및 성능이 고객들을 헷갈리게 한다. 지금 이 시점에서 중고가격으로도 매우 낮아진 아이폰 13프로를 선택해도 괜찮은 이유을 알아보자.


1. 낮아진 중고 가격


아이폰 13의 경우 첫 출고가 역시 그 당시 매우 높은 가격이였다. 특히나 12 시리즈에서 13시리즈로 넘어오면서, 더 커진 카레라 때문에 그 차이가 더 심했었다. 근데 지금 현재 중고로 아이폰 13을 구매할 경우 128g 모델은 대략 6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256g 역시 70만원에서 80만원 사이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3년 정도 지난 시점에서 가격이 절반 이하로 떨어진 것이다. 특히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폰 16 프로의 가격이 대략 170만원대로 알려진 상황에서 현재 쓰기에도 전혀 부족함 없는 성능의 플래그쉽 스마트폰을 60만원 대에 구매할 수있는 것이다.



2. 크게 바뀌지 않은 외형


아이폰 11시리즈에서 12시리즈로 넘어오면서 외형적으로는 가장 큰 변화가 생겼다. 전체적으로 둥글던 외형이 아이폰 5시리즈와 같이 납작하고 각진 형태로 돌아왔다. 그리고 12시리즈부터 현재 출시될 16시리즈 까지 외형이 거의 비슷하다. 차이는 바로 카메라 크기 뿐이고, 앞면에서 볼때 노치 디자인과 다이나믹 아일랜드 차이이다. 그렇기 때문에 3년이 된 지금 사용하더라도 전혀 위화감이 없고 부담없이 쓸 수 있다. 현재 소문으로는 내년에 출시될 17시리즈에서 외형적인 변화가 있를 거라 예상하기 때문에 13프로를 구매하고 1년에서 2년 정도 사용하고 조금 할인된 아이폰 17 시리지를 구매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을 보인다.

3. 아직도 현역인 성능과 카메라


아이폰의 성능과 카메라는 항상 당대 최고의 수준을 보여줬고, 이런 성능은 시간이 지나도 새로 나온 타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전혀 밀리지 않은 모습을 보여준다. 아이폰의 효율과 최적화는 아이폰의 가장 큰 강점이고, 이걸 경험한 사람들은 아이폰을 계속 찾을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그래서 나온지 2년 3년 된 아이폰이라고 하더라도 그 성능은 지금 쓰기에도 전혀 부족함이 없는 편이다.


아이폰의 프로성능을 일반 보급형 스마트폰 가격으로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지금 당장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이전 모델을 저렴하게 사용하면서 다음 아이폰 시리즈를 기다리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 싶다. 아래 중고폰을 좀 더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중고폰 판매 사이트를 공유해드릴테니 충분히 고민해보시고 사이트에가서 가격도 확인하신 후에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중고폰 판매 사이트 바로가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